2013년 3월 14일 목요일

구글리더 닫는다는데... 피들리 써 보세요


구글이 7월1일자로 구글리더를 닫겠다고 발표하면서 사용자들이 몹시 서운해하고 있습니다. 구글리더 대안 중 하나로 피들리(feedly)가 꼽히고 있습니다. 피들리도 못쓰게 될까 걱정하는 분도 있던데 피들리 측이 오늘 ‘끊김없는 전환'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구글리더만 쓰고 계신 분이나 다른 rss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이참에 피들리를 써 보시기 바랍니다. 피들리는 구글리더를 지원하는 멋진 앱입니다.

피들리 발표 내용. 구글이 오늘(3월14일) 구글리더를 닫겠다고 발표했다. 얼마 전부터 예상했던 일이다. 우리는 ‘노르망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노르망디는 구글 앱 엔진에서 돌아가는 구글리더 API의 피들리 클론을 말한다. 구글이 구글리더를 종료할 때 피들리는 끊김없이 노르망디로 전환한다. 구글리더를 사용하고 피들리도 사용한다면 끊김없이 전환될 것이다. 구글리더 사용자라면 7월1일 이전에 피들리를 사용해 보시기 바란다.

저는 피들리를 노트북에서도 사용하고 출퇴근 지하철에서는 폰이나 태블릿 앱으로 사용합니다. 피들리는 버퍼(Buffer)도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리더+피들리+버퍼” 형태로 쓰면 좋습니다. 버퍼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릴 글을 저장해 놓으면 지정한 시간에 내보내주는 앱. 하루 12개까지 공짜로 예약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리트윗, 클릭 등을 분석해 주기도 하죠. 피들리 측이 자사 앱을 아래와 같이 링크해 놨습니다.

Feedly for iOS
Feedly for Android
Feedly for Chrome
Feedly for Firefox
Feedly for Safari

구글리더 7월1일 종료 소식을 듣고 ‘멘붕'에 빠진 사용자분들...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참에 연두색 "피들리"와 친해지시길 바랍니다. 구글리더+피들리+버퍼... 이렇게 사용하는 게 좋다고 말씀드렸는데 3월21일 ‘구글 서비스 200% 활용법' 강연 (링크) 때 잠깐 시연할 예정입니다. 피들리 외에도 구글리더 대체할 만한 것이 꽤 많습니다. [광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