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구글 24일 뉴욕 이벤트...구글플레이 UI가 달라진다는데



구글이 24일 뉴욕에서 이벤트를 열고 구글플레이 관련한 뭔가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이미 기자들한테 초대장을 보냈다는데,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이 아이패드/맥북프로 신제품을 발표하고 나서 이틀 후입니다. 24일 밤 7시니까 한국시간은 25일 아침 6시죠.

그동안 구글이 31일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발표할 것 같다, 넥서스5랑 구글워치도 함께 발표하지 않겠나, 이런 추측이 나돌았습니다. 일주일 먼저 예상에 없던 이벤트를 연다고 하니 궁금합니다. 24일 이벤트에서는 하드웨어 발표는 없을 거라고 합니다.


미국 인터넷 매체들이 사이트에 올린 초대장입니다. 구글플레이와 함께 밤을 즐기자. 음악, 영화, 게임과 캐피털시티스의 특별 공연. 이것만 놓고 보면 철저히 구글플레이 이벤트로 보입니다. 킷캣, 넥서스5, 구글워치에 관한 이벤트는 따로 열려나 봅니다.

긱닷컴 등은 하드웨어를 발표하진 않을 거라고 썼고, 안드로이드폴리스는 뉴스꺼리는 없을 것이란 트윗을 날렸습니다. 포켓린트는 7월24일 이벤트 때도 순다 피차이랑 아침이나 같이 먹자 해놓고 하드웨어를 발표했지 않았냐며 신중한 입장을 취합니다.

이에 앞서 안드로이드폴리스는 킷캣(안드로이드 4.4)용 플레이스토어 앱 4.4 버전의 유저인터페이스(UI) 사진을 입수했다며 공개했습니다. 완성품이 아니라 작업 중인 UI인데, 가장 큰 변화는 ‘햄버거-스타일 슬라이스-아웃 내비게이션’ 적용이라고 합니다. 화면 왼쪽 끝에 손가락을 대고 오른쪽으로 그으면 메뉴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보시다시피 스토어홈이 있고 마이앱스 또는 마이무비&TV 메뉴가 있고,위시리스트, 리딤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구글이 모든 걸 카드 닮은 모양으로 바꿀 거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폴리스는 킷캣과 함께 발표하든지 그 전에 발표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슬라이스-아웃. 햄버거를 옆으로 밀면 내용물이 나오듯이 손가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으면 메뉴가 나오는 방식. 현재 구글플러스 앱에 적용돼 있는데 구글플레이에도 적용하겠다, 24일 발표한다. 이런 얘기인가요? 이것 뿐일까요? 뭔가 더 있겠죠? [광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