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8일 화요일

기어글라스? 삼성도 안경형 기기 만들까?



삼성 신제품에 관한 루머입니다. 러시아 블로거(모바일리뷰 편집장)가 일요일 늦게 트위터에서 올린 글을 여러 매체가 전했습니다. 삼성도 ‘구글 글라스’와 비슷한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더라, 내년 4~5월쯤이면 볼 수 있다더라, ‘기어 글라스'란 이름으로 나온다더라…이런 내용입니다. 트위터 글에는 취재원(소스)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씨넷은 이 트윗을 전하면서 ‘구글이 좋아할까?’란 물음으로 시작합니다. 삼성과 구글이 협업해서 글라스를 상용화할까? 러시아 블로거가 날린 트윗… 제품 이름이 조금 걸린다. 삼성이 직접 '글라스'란 이름을 가져다 쓸까? 구글과 함께 개발한다면 모를까, 종래 자기네 브랜드를 붙이지 않았던가. 루머가 엉터리든지 ‘기어 글라스'는 코드명이 아닐까?

사이트에는 삼성이 추진하는 프로젝트F가 이것 아닐까? 추측한 대목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탑재? 타이젠을 탑재? 아니면 구글 글라스처럼 변형 안드로이드를 탑재할까?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삼성 스마트시계 이름이 ‘갤럭시 기어'니까 ‘기어'가 들어가는 건 알겠는데 ‘글라스'가 들어가면 구글과 갈등이 생기지 않겠냐고 썼습니다.

확실한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삼성 신제품 루머가 세계적인 관심사가 된다는 게 달라진 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내년 4~5월이면 아직 반 년 이상 남았는데… 삼성이 흘린 건지, 정보가 새나간 건지… 갤럭시기어 내놓은 삼성이 안경형 기기라고 내놓지 말란 법은 없는데... 웨어러블 기기에서도 패스트팔로어(fast follower) 전략을 펼치는 건가요? [광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