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1일 금요일

헐~ 내가 이런 트윗을 날렸어? 당신의 첫 트윗은?


트위터가 서비스 개시 8주년을 맞아 첫 트윗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열었습니다. 트위터 처음 시작했을 때 어떤 트윗을 날렸는지… 대부분 까많게 잊고 지낼 겁니다. 첫 트윗을 찾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트위터 아이디만 써 넣으면 됩니다. 다른 사람 첫 트윗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재밌습니다. 내가 이런 트윗으로 시작했나? 믿기지 않을 겁니다.

첫 트윗 찾아주는 사이트: https://discover.twitter.com/first-tweet

첫트윗.png

저의 첫 트윗입니다. 2009년 5월24일. 노무현 대통령이 별세한 다음날이라서 검은 리본을 달고 첫 트윗을 날렸군요. 그런데 트윗에 씌였다시피 이것이 저의 첫 트윗은 아닙니다. 이보다 열흘쯤 전에 황당한 첫 트윗을 영어로 날렸습니다. 창피해서 이곳에 밝힐 수도 없네요. ‘What are you doing?’이라고 씌인 걸 보고 콩글리쉬로 뭐라고 썼죠.

그런데 무슨 연유에서인지 정지를 당해 계정을 새로 만들어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첫 트윗을 찾아보는 서비스가 나올 줄 알았다면 좀더 폼 나는 트윗을 날릴 걸… 재미삼아 다른 사람들의 첫 트윗을 찾아보면서, 허허 이런 트윗을 날리다니… 많이들 웃겠네요.

아시다시피 트위터 공동창업자 잭 도시(@jack)가 날린 첫 트윗이 유명합니다. 잭은 트위터 개발을 끝내고 ‘just setting up my twttr’(내 트위터 설정 방금 끝냄)이란 트윗을 날렸습니다. 그게 2006년 5월22일. 두어 달 후면 9주년이 됩니다. 처음엔 다들 ‘뭐 이런 서비스가 다 있어?’ 했는데 이젠 글로벌 뉴스 유통 채널로 자리 잡았죠.

자신의 첫 트윗을 공개한 분도 많습니다.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FirstTweet 붙은 트윗을 찾아보면 나옵니다. 한국에 트위터 붐을 일으킨 김연아 선수(@Yunaaaa)의 첫 트윗도 한때 화제가 됐습니다. ‘나는 지금 클럽에서 점심을 먹다 어쩌다 트위터를 가입하게 됐을뿐이고...^^;;ㅋㅋㅋㅋㅋ’. 2009년 5월23일. 저보다 하루 빠릅니다. 실제로는 제가 열흘쯤 먼저 시작했는데 억울하게 김 선수를 “선배"라고 불러야 할 판입니다.

1_잭도시.png2_김연아.png3_이외수.png4_이찬진.png5_고재열.png

유명 인사들의 첫 트윗... 어떻습니까? 당신의 첫 트윗은 뭐였습니까? [광파리]